발표일 | 2000년 12월 28일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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코털브라더스 두번째 작품 당시 제작자인 왕코털은 주변친구들의 별명을 수집하는 것을 즐겼고, 이에 대한 자료를 정리하자, 이를 소재로 게임을 만들려고 한 결과물이 코털브라더스 2이다.
본게임에 한해서. 코건희, 이진우 둘이서만 있던 게임세계는 친구들의 별명을 소재삼은 주변 인물들로 가득차기 사작한다.
당대의 코털브라더스는 또 한번 크나큰 세계의 확장과 변화를 겪으며, 이에 대한 부작용(?)으로, 소재가 된 친구들의 성토로 반성문까지 쓰게 되었다.
2000년, 코털 브라더스의 성공적인 런치에 고무된 왕코털은 당시 같은 학급의 학우들의 별명을 번호 순서대로 조사해 나갔다. 이 조사한 사항중 게임으로 만들만한 것을 선별하여 겨울방학이었던 12월에 작업을 시작하여 같은 달 28일에 탄생하였다.
2001년 개학 후 이러한 사실을 알게 된 당사자들이 모여 음악시간에 강제로 담임선생님 앞으로 끌고갔다. 왕코털은 그 학우들을 놀리는 게임을 만들었다는 이유로 반성문을 써야 했다.
코털브라더스 게임의 게이밍 아이덴티티를 확고하게 다지기 시작한 작품.
[코털브라더스 1] 과 마찬가지로, 게임이 나온지 매우 오래되어 2021년에 HTML 5 기반으로 다시 제작중이다.
이번 버전에서부터 비로서 진정으로 플랫폼 독립적으로 변모하였다.
코털 브라더스 - COGGON 시리즈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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